경로당 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폐건전지 모으기 > 활동소식

  • 검색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게시판
활동소식

경로당 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폐건전지 모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숙인 작성일26-06-25 16:04 조회11회 댓글0건

본문

fe39d2e38d1e630b8aa53e1eabf1ae76_1782370834_8586.jpg
fe39d2e38d1e630b8aa53e1eabf1ae76_1782370833_1829.jpg
fe39d2e38d1e630b8aa53e1eabf1ae76_1782370831_44.jpg
fe39d2e38d1e630b8aa53e1eabf1ae76_1782370836_8849.jpg
fe39d2e38d1e630b8aa53e1eabf1ae76_1782370829_5628.jpg
fe39d2e38d1e630b8aa53e1eabf1ae76_1782370827_9571.jpg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참여 경로당 8개소에서 폐건전지 수거함 만들기 활동 이후 꾸준히 모아온 폐건전지를 수거하여 주민센터에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1차 수거 활동을 통해 엑스포경로당 외 7개소 경로당에서 총 254개의 폐건전지를 모을 수 있었으며, 수거된 폐건전지는 주민센터에 전달 후 종량제봉투로 교환하여 각 경로당 임원진에게 전달하였습니다.


폐건전지는 일반쓰레기로 배출될 경우 토양과 수질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면 소중한 자원으로 다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경로당에 설치된 폐건전지 수거함을 적극 활용하며 생활 속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계십니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폐건전지 수거를 넘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환경보호의 주체로 참여하며 ESG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참여 경로당에서는 지속적으로 폐건전지를 수거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2차 수거 활동을 통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함께할 계획입니다.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듭니다. 
경로당 ESG 실천단 어르신들의 환경사랑 실천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본관 우 59757 전라남도 여수시 국동 5길 7 전화 : 061-640-3200 팩스 : 070-4275-0054

분관 우 59726 전라남도 여수시 동문로99(동부보건지소 3층) 전화 : 061-665-8882 팩스 : 061-665-8884

Copyright ⓒ 동여수노인복지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