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쉼표, 어르신 향일암 템플스테이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혜진 작성일26-06-26 17:09 조회1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6월 25일(목), 26일(금) 1박 2일의 일정으로 마음의 쉼이 필요한 어르신 8분을 모시고 향일암 템플스테이를 다녀왔습니다.
사찰 예절, 도량 안내, 예불, 스님과의 차담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불교 문화를 이해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긍정 사탕 만들기', 소원 초 쓰기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체험 활동으로 지나간 삶을 돌아보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참여 어르신들은 "마음이 편안해졌다", "좋은 추억이 되었다", "다시 참여하고 싶다" 라는 말씀을 하시며 매우 만족스러워하셨습니다.
이번 향일암 사회공익 '나눔 템플스테이'는 어르신들에게 단순한 체험 활동을 넘어 심신의 휴식과 자기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뜻 깊고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주신 향일암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