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뇌)건강 지킴 사업 중점관리군 6월 프로그램 활동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주연 작성일26-06-22 17:02 조회1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6월 내(뇌)건강 지킴 사업 중점관리군 어르신들과 함께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웃음치료 시간에는 어르신들의 환한 웃음소리가 가득해 프로그램실이 한층 더 활기로 넘쳤습니다. 또한 만성질환교육에서는 건강측정과 함께 개별 상담도 이루어져 평소 궁금했던 건강 정보를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이 됐습니다.
미술공예 시간에는 계피를 이용한 벌레퇴치 미니 화분을 만들었는데요, 찰흙을 직접 만지고 빚어보며 "어렸을 때는 이런 게 없었는데"라며 신기해하시던 어르신들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리활동 시간에는 일본식 사각 유부초밥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인지건강과 식생활의 관계를 배우는 영양교육과 함께, 단촛물 밥을 유부에 정성껏 채워 넣으며 나만의 도시락을 완성했습니다. 이쁘게 만든 유부초밥을 보며 솜씨 자랑과 함께 환한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이 요리활동을 끝으로 상반기 내(뇌)건강 지킴 사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웃음과 배움, 손끝으로 만든 작은 행복, 그리고 맛있는 한 끼까지 알차게 채워진 6월이었습니다. 7월부터는 하반기 참여자를 대상으로 내(뇌)건강 지킴 사업이 새롭게 진행됩니다. 관심있는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