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함께 가꾸는 우리마을 3회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숙인 작성일26-05-29 14:41 조회1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함께 가꾸는 우리마을 3회기 프로그램이 고소아파트경로당 외 3곳(총4개소)경로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3회기 프로그램은 탄소중립과 자원순환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게임을 통해 자원이 생산되고 사용된 후 다시 재활용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생활 속 실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탄소중립과 자원순환이 우리 마을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며,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과 마을 내 자원순환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참여도와 흥미를 높일 수 있었으며, 환경 문제를 보다 쉽게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 4회기에는 ESG 이미지 카드를 활용하여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의 의미를 알아보고, 우리 마을에 필요한 모습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함께 살펴보며 ESG 관점에서 마을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