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환경마실길 걷기 진행 > 활동소식

  • 검색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게시판
활동소식

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환경마실길 걷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숙인 작성일26-05-26 17:17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 「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참여 고소아파트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환경마실길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당일 비 예보가 있었지만, 다행히 프로그램이 진행된 오전 시간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 어르신들과 안전하게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시작 전에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활동 참여를 위해 혈압 측정과 건강 상태 확인을 먼저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컨디션을 세심하게 살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어르신들께서 직접 만들고 발효한 EM흙공을 하천에 던지며 수질 개선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고소아파트경로당 어르신들께서는 우리 지역을 깨끗하게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셨으며,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 실천에도 앞장서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활동 후에는 함께 점심식사와 차를 나누며 오늘의 활동 소감을 이야기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따뜻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작은 실천이 모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든다는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 실천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본관 우 59757 전라남도 여수시 국동 5길 7 전화 : 061-640-3200 팩스 : 070-4275-0054

분관 우 59726 전라남도 여수시 동문로99(동부보건지소 3층) 전화 : 061-665-8882 팩스 : 061-665-8884

Copyright ⓒ 동여수노인복지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