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폐건전지 수거함 만들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숙인 작성일26-05-14 09:37 조회20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참여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폐건전지 수거함 만들기 프로그램을 엑스포경로당 외 7개소(총 8개소)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 속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폐건전지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고, 어르신들이 직접 폐건전지 수거함을 만들어 경로당에 설치하며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은 폐건전지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알아본 후, 색칠하기, 오리기, 붙이기 등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통해 각 경로당만의 개성이 담긴 지구사랑 폐건전지 수거함을 완성하셨습니다.
수거함을 직접 만드는 과정 속에서 어르신들의 소근육 활동과 신체 협응력 향상은 물론, 집중력과 인지기능 유지에도 긍정적인 시간이 되었으며, 서로 협력하며 웃음이 가득한 즐거운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완성된 폐건전지 수거함은 참여 경로당 8곳에 설치되어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에 활용될 예정이며, 각 경로당에서 수거된 폐건전지는 6월과 10월 주민센터로 전달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실천 활동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