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함께 가꾸는 우리마을 2회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숙인 작성일26-05-06 15:34 조회1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함께 가꾸는 우리마을 2회기 프로그램이 4월 구봉여자 경로당 외 3개 경로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가꾸는 우리마을 2회기에는 어르신들과 마을 주변을 함께 산책하며 과거와 현재의 마을 모습을 비교해보고, 변화된 마을환경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골목길, 공터, 쉼터 등 마을의 주요 장소를 둘러보며 주변 환경 속 개선이 필요한 부분과 잘 보존되고 있는 부분을 함께 살펴보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마을에 대한 애정 어린 이야기를 나누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으며, 지역 환경에 대한 관심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3회기에는 탄소중립과 자원순환 과정을 보드게임을 통해 체험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