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환경마실길 걷기 진행 > 활동소식

  • 검색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게시판
활동소식

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환경마실길 걷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숙인 작성일26-05-11 17:54 조회24회 댓글0건

본문

5b7bbfd0d53296cf9f53e48d4f101885_1778489283_1974.jpg
5b7bbfd0d53296cf9f53e48d4f101885_1778489276_0193.jpg
5b7bbfd0d53296cf9f53e48d4f101885_1778489277_4324.jpg
5b7bbfd0d53296cf9f53e48d4f101885_1778489274_4859.jpg
5b7bbfd0d53296cf9f53e48d4f101885_1778489278_9635.jpg
5b7bbfd0d53296cf9f53e48d4f101885_1778489280_3949.jpg
5b7bbfd0d53296cf9f53e48d4f101885_1778489281_8125.jpg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참여 오천남자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환경마실길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시작 전에는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활동 참여를 위해 혈압 측정과 건강 상태 확인을 먼저 실시하였습니다.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컨디션을 살피며 안부를 나누고, 모두가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어르신들께서 직접 만들고 발효한 EM흙공을 하천에 던지며 수질 개선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마을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작은 실천이 우리 마을을 더욱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든다는 마음으로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셨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 실천가로서 뜻깊은 역할을 수행하셨습니다.

활동 후에는 함께 점심식사와 차를 나누며 오늘의 활동 소감을 이야기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함께 걷고, 함께 정화활동을 하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 실천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본관 우 59757 전라남도 여수시 국동 5길 7 전화 : 061-640-3200 팩스 : 070-4275-0054

분관 우 59726 전라남도 여수시 동문로99(동부보건지소 3층) 전화 : 061-665-8882 팩스 : 061-665-8884

Copyright ⓒ 동여수노인복지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