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ESG 실천단-함께 그린(Green) 마을 엑스포 경로당 환경마실길 걷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숙인 작성일26-04-29 17:38 조회2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참여 엑스포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환경마실길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시작 전에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활동 참여를 위해 혈압측정과 혈당체크를 통해 건강상태 확인을 먼저 실시하였습니다. 건강 상태를 살피며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어르신들께서 직접 만들고 발효한 EM흙공을 하천에 던지며 수질 개선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공원 주변과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마을을 더욱 깨끗하게 만드는 실천에 동참하였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작은 실천이 우리 마을의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주셨으며, 지역환경 실천가로서 뜻깊은 역할을 수행하셨습니다. 함께 걷고, 함께 정화하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활동 후에는 함께 점심식사와 차를 나누며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웃음을 나누며 더욱 따뜻하고 보람된 하루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경로당 ESG 실천단 – 함께 그린(Green) 마을」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 실천 활동을 이어가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